잡다한 시리즈/Visual Studio Code

VSCode Extension 오류 - vscode extension development host가 열리지 않을 때

GGOBOOGI 2021. 3. 19. 17:37
반응형

그렇다. 큰 기대를 안고 VSCode extension hello world 예제를 실행해보려고 했는데, 오류 아닌 오류가 났다.

 

분명 MS VSCode Document - Your First Extension에 따르면, 그냥 짠짠짠 쉽게 설치 하고 F5 누르면 helloworld 예제 실행해 볼 수 있어~ 라고 해서 해보려고 했다.

 

근데 아무리 F5를 누르고 기다려도 열심히 building.... 표시만 뜨지 뭐 development host도 안뜨고 걍 노트북만 열심히 일하는 소리가 들렸다.

 

열심히 무한 빌딩만 할 뿐..

 

그래서 열심히 구글링을 해 봤다. 

소웨 4년 다니고 남은것은 구글링

Issue 모음

어떤 오류인지 실마리를 얻었던 과정

첫 번째로, 실마리를 얻었던 것은 Can't open vscode extension development host 이슈이다.

 

issue 올린 사람도 나처럼 F5를 누르긴 눌렀는데 아무일도 없었어!!!!!!!! 라고 했다. 

동지여

 

아래의 답변을 읽어보던 중, 여기에서 큰 실마리를 얻었다.

 

나도 내 콘솔에는 오류고 뭐고 아무것도 없어서 뭔가 싶었는데, 저분이 말해준 대로 했더니 오류를 찾았다.

 

vscode 메뉴에서 Help > Toggle the Developer Tools로 들어간다. 그럼 마치 chrome에서 F12를 누르면 나오는 개발자 툴이랑 똑같이 생긴게 나오는데, 여기서 console로 들어가보자. 

역시 모든 답은 console에 있다!

 

에러는 다음과 같았다.

 

(node:5344) [DEP0005] DeprecationWarning: Buffer() is deprecated due to security and usability issues. Please use the Buffer.alloc(), Buffer.allocUnsafe(), or Buffer.from() methods instead.

두둥탁. 역시 내가 모르던 무언가가 있었군!!!!!

 

그렇다. 대충 오류를 읽어보면 보안 이슈때문에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메소드를 어디선가 사용해서 얘가 안돼 안바꿔줘 돌아가 한 것 같다.

 

이제 실마리를 얻었으니 해결 방법을 찾아보자.

해결 과정

역시, 내가 겪었던 오류가 세계 최초일리가 없지.

 

(node:1412) [DEP0005] DeprecationWarning: Buffer() is deprecated due to security and usability issues.

 

여기에 보면 이분께서 모든 extension을 다 disable 하고 다시 한번 해봐! 라고 하셨다. 

하라면 해야지

 

모든 extension을 전부 disable 하기 위해서는 extension 탭에서 점 세개를 눌러서 Disable All Installed Extensions를 누르면 된다.

 

 

보통 vscode는 뭔 설정 하면 한번 껐다가 켜야 제정신을 차리기 때문에.. 저걸 해 주고 vscode를 새로 열어주자.

 

그리고 이제 다시 F5를 눌러주면!!!!

 

extension development host가 잘 열리고, Hello world 예제도 잘 실행됨을 볼 수 있다.

후기

근데 이렇게 했을 때 드는 생각은, 아니 그럼 모든 extension 끄고 개발해야돼? 에반데 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든다.

 

나만 그런 생각을 하는 것은 아니다. 이분도.. 저두 but I need to work with my extensions :) ...

 

이분이 진짜 대단하다고 느낀게 그 많은 extension 하나하나 다 enable 해보시면서 오류를 나타내는 원흉인 extension을 찾으셨다.

 

근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그게 MS live share의 extension 때문에 생긴게 개그임.

 

바로 해당 이슈에서 ms-live-share 팀 이슈로 이렇게 넘어갔구요.. 재밌다

 

밤 열한시 반인데 나도 한번 찾아볼까.

설치된 extension 별로 없긴 하지만.. 16개인데... 라며 시작해 본다.


오.............나도 찾긴 찾았는데..... 또 다른 MS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이슈 리포팅 되었는지 찾아보러가 가야지^_^

오............ 없는것같은데....? 이거 이슈 리포팅 해도 되는건가.....?

 

그렇게 내 생에 첫 이슈 리포팅을 하고 왔다. 근두근두

이슈 답변 오면 여기에 올려야지.. 근두근두

반응형